겨울철 건강 지키는 실내 환기 & 체온 유지법은?
웃고있는 노부부

한결같은 마음으로 가족같이 모시는 선의요양병원입니다. 전화문의 : 02-3391-3992

HOME > 고객지원 > 선의건강상식

고객지원

진료시간
평일 am 09:00~pm 05:30
휴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전화문의
02-3391-3992

선의건강상식

선의요양병원은 어르신을 위한 최고의 병원이 되겠습니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겨울철 건강 지키는 실내 환기 & 체온 유지법은?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12-11 [11:17] count : 1468
SNS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사람들은 건강한 겨울나기를 준비하고 있다. 추운 날씨 탓에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게 된다. 과도하게 난방을 사용하면 공기가 탁해지므로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써야 한다.

겨울철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난방용품 중 일명 ‘뽁뽁이’라고 불리는 단열시트는 겨울철 창문의 유리면으로 들어오는 찬바람을 막아주고 실내의 따뜻한 열기가 바깥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해 실내 온도를 높여준다. 하지만 창틀까지 붙이는 것은 금물이다.

건국대병원 가정의학과 신진영 교수는 “창틀이 막히면 실내 환기가 저해돼 세균과 미세먼지 등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주기적인 환기도 필수다. 신 교수는 “외출 시 착용했던 외투나 신발에 쌓인 먼지가 실내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다”며 “환기는 하루에 2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조언했다.

춥다고 실내에만 있을 수는 없다. 야외 활동 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체온 유지다. 밀착감이 있는 소재의 내복을 입어 보온성을 높여주고 옷을 여러 겹으로 입어 체온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좋다.

핫팩도 도움이 된다. 핫팩은 평균 50도, 최고 60도까지 온도가 올라 피부 자극이나 화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반드시 옷 위에 붙여야 한다.

-하이닥제공-
덧글 게시물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